뉴스레터 트위터 페이스북

G-CON TRADE SYSTEM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발견경기동네서점展
게임창조오디션

SMART CONTENT HUB GYEONGGI-DO

  • 경기영상위원회
  • 경기문화창조허브

    판교 광교 의정부
  • 경기콘텐츠코리아랩
  • PlayX4
뉴스레터 신청

[11.5]게임사 위한 무료 플랫폼 ‘리소스 뱅크’ 오픈

<주요 내용>
○ 경기도, 리소스 공유 플랫폼 구축 완료…사운드 등 리소스 추가 지원 예정
○ 경기도 중소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 무료 이용 가능

게임에 필요한 그래픽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내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무상 리소스 지원 플랫폼 ‘리소스 뱅크’가 6일 오픈된다.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도내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리소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인 ‘리소스 뱅크’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는 그래픽 리소스 무료 공급에 이어 내년 중 사운드 리소스도 추가로 구축해 리소스 뱅크에 무상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캐릭터, 배경, UI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이지만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들은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서 중소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게임개발사들이 보편적인 리소스에 대한 필요가 높다고 응답했다. 이에 도는 캐릭터와 더불어 배경, UI, 아이템 등 장르 상관없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리소스 공급에 중점을 뒀다.

또한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팀의 수준 높은 리소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밖에 자세한 문의는 ‘리소스 뱅크’(resourcebank.or.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게임 개발 리소스 지원은 양질의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 요소” 라며 “활발한 리소스 공유를 통해 중소게임업체와 개발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 좋은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끝.

담당부서정보미디어팀 담당자관리자 연락처032-623-8062 이메일webmaster@gdc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