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트위터 페이스북

G-CON TRADE SYSTEM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게임창조오디션

SMART CONTENT HUB GYEONGGI-DO

  • 경기영상위원회
  • 경기문화창조허브

    판교 광교 의정부
  • 경기콘텐츠코리아랩
  • PlayX4
뉴스레터 신청

[12.18] 경기도, 창작 콘텐츠 사업자 플랫폼 입점 지원 사업 개시

○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랩 멤버십 오는 12월 21일 핸드메이드 분야 창작자 대상으로 바이어 상담회 “판Road데이”개최

○ 온·오프라인 마켓, 크라우드 펀딩, 해외 유통 등 바이어 14개사 초청 및 1:1 입점상담

○ 입점 노하우 강연, 제품 사진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창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통해 바이어 상담회 “판Road데이”(이하 판로데이)를 오는 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판로데이는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랩 멤버십”일환으로써 창작자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입점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두 차례 걸쳐 진행된다.

 

이번 21일에 진행되는 1회 판로데이는 핸드메이드 분야이다. 핸드메이드 분야 바이어 14개사를 초청하여 사전 선발된 150팀의 창작자들과 1:1 입점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티켓몬스터 ▲위메프 ▲YES24 ▲핫트랙스 ▲1300K ▲아이디어스 ▲미지 ▲경기도 주식회사 ▲핸디언즈 ▲핸디온 ▲리틀파머스 ▲와디즈 ▲텀블벅 ▲컨택틱 등 온오프라인 마켓부터 크라우드 펀딩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사들이 참가 의사를 밝혔다.

 

또한 1:1 입점 상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핸드메이드 제품 전용 플랫폼인 아이디어스(idus)의 “잘팔리는 제품의 비밀” 입점 노하우 강연부터 ▲전문 사진작가와의 제품사진 촬영 이벤트 ▲ 창작자 제품 전시회 등을 함께 운영한다.

판로데이 참가대상은 핸드메이드 제품제작이 완료되어, 입점·판매를 희망하는 창작자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제출한 신청서와 포트폴리오 기준으로 150개팀을 선정, 바이어 1개사 당 창작자 14팀을 사전 매칭하여 진행 된다.

‘랩 멤버십’은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품제작 ▲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창작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랩 멤버십은 현재까지 콘텐츠제작 12건, 온·오프라인 홍보 14건을 지원하고 있다.

판로데이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 (www.gconlab.or.kr)를 통해 입점 상담 신청서를 19일(화) 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랩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판로데이 운영팀(070-4160-0817 / labmembership@gdca.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창작자들이 제품 제작을 마친 뒤에 판로를 개척하는 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랩 멤버십 판로데이를 통해 창작자가 바이어를 직접 만나 입점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정보미디어팀 담당자관리자 연락처032-623-8062 이메일webmaster@gdc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