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Obserview360 ① 사용자 PC에 설치된 게임을 모바일, 태블릿PC, PC에서 스트리밍 ② 게임 스트리밍 플레이 중 실시간 게임방송 송출 ③ 게임방송 시청 중 시청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 가능 (협력/파티 플레이)
o Obserview360 개요
- 2019년 클라우드 스트리밍 엔진 Obserview360을 활용, SKT의 5G MEC 기반 실시간 게임방송과 플레이를 결합한 ‘Watch&Play’ 플랫폼 서비스 환경 개발
- Watch&Play에 적용된 클라우드 스트리밍 엔진 Obserview360을 개인 사용자
PC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인용 스트리밍 엔진 개발 (현재 프로토타입 단계)
① 사용자 PC에 설치된 게임을 모바일, 태블릿PC, PC에서 스트리밍
② 게임 스트리밍 플레이 중 실시간 게임방송 송출
③ 게임방송 시청 중 시청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 가능 (협력/파티 플레이)
- 특허 기술인 1:N 멀티 스트리밍 기술 적용으로 게임방송 중 시청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방송기능 지원
o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방송 플랫폼, ‘옵져뷰360 퍼스널’
- 스트리밍 게이밍 뿐만 아니라, 게임 중 실시간 게임방송 송출 및 시청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어 지원 플랫폼
o 특장점 (상품성)
- 5G 상용화로 클라우드 게이밍이 새로운 생태계로 부상하는 상황에서 ①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 ②실시간 게임방송 ③시청자 참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구글, MS, 엔비디아와 다른 차별화
o 시장성 (시의성)
- 본격적인 클라우드 게이밍의 도래로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의 클라우드 시장 선점을 위한 시장 진출 본격화 속에서 클라우드 게이밍에 대한 요구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