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의 적용 및 활용 범위
- (소재 차별화) 철제의 라인을 이용한 화병이 있지만 철판 소재전체를 이용하여 화병을
공감각적으로 제작한 사례는 없으므로 차별화됨
- (화병의 다양성) 사각의 철판에 이용되는 실린더 화병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여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함
- (꽃의 일상) 꽃이 일상이된 유럽이나 일본처럼 단 한송이 로도 일상의 공간에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꽃을 접할 수 있음
- (높은 소비자 접근성) 꽃과 식물을 공간에 스타일링하는 플로라랩은 공간에 스타일링을 할때나 전시를 할 때 철제화병을 사용하여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스타일링법을 일본에 제공할 수 있음( 제품과함께 일본 플라워 스타일링 할 수 있음)
▢ 기존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독창성
❍ 3無, 3有 제품으로 기존 화병 제품과의 차별성‧독창성 보유
- (경쟁제품 無) 타 기업에서 철판 소재만을 활용한 화병 제품이 없어 기존 경쟁제품과의 비교가 어려움
- (복잡성 無) 고도의 심플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복잡성을 배제함
- (유리‧도기소재 無) 유리나 도기로 제작되지 않아 깨질 위험이 없음
• 철재의 라인을 이용한 화병이 있지만 철판 소재전체를 이용하여 화병을 공감각적으로 제작한 사례는 없음
- (다양성 有) 사각 철판에 부착된 실린더 화병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여 다양한 꽃(식물 포함)과 장소에 활용 할 수 있도록 디자인
- (기존제품 有) 동 신청사(플로라랩)에서 2017년 1월, 철제프레임화병(네모네모네)를 제작하여 판매 중 플로라랩 전시 및 스타일링 공간에 활용하여 소비자의 관심도 제고
- (일상성 有) 꽃 한송이로 개인‧공용 등의 공간에 개인 취향에 맞는 꽃 활용 인테리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