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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명 유니버셜커넥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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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

  • ETC Etc
  • 플랫폼
    모바일,PC
  • 장르
    기타(shopping)
  • 단계
    개발완료
  • 제작년도
    2020
  • 분량
    -
  • 타겟
    -

Introduction

동남아시아 타겟 오픈마켓 플랫폼

ㅇ (향후목표) 국내 도/소매 K-Products 사업자의 글로벌 유통을 지원하는 해외시장 진출 오픈마켓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고도화 자체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동남아시아 전문 이커머프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함.

ㅇ (소비자 및 사용처) 한국 패션 및 기타 상품에 관심이 많은 싱가포르(1차타겟) 및 동남아시아 20-40대 여성, 1회 구매시 약 25달러 비용을 지불
ㅇ (핵심기능) 특정 시즌 및 기간이 지나면 보관비와 재고 리스크 때문에 싸게 처분을 해야 하는 의류/뷰티제품 셀러의 특성을 감안한 글로벌 유통이 가능한 오픈마켓 플랫폼
ㅇ (진행사항) 올해 8월 베타서비스 시스템 개발 완료 되었으며, 1차 타겟국가인 싱가포르에 맞춰 시스템 언어, 결제달러, 배송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싱가포르 현지 파트너를 영입하여 의류사진 촬영 및 홍보 마케팅을 하도록 KLONECT Partners 모델을 구축하였음

ㅇ 동남아시아 목표시
- 소득이 높고, 인프라가 갖춰진 싱가폴을 1차 시장으로 선정. 이후 인도네시아 등 주변국에 맞는 상품개발, 홍보, 다양한 소비재 및 인접 시장으로의 판로 확대.
- 트래픽 증가률에 따라 총거래액 2021년 34억, 2022년 54억, 2022년 99억, 20261680
억원 기대

ㅇ 판매 전략
- (판매자) 시즌 종료 재고상품판매 유도. 자사 플랫폼에서 판매자의 트렌드와 상품 리뷰 등의 컨텐츠를 연동하여 소비자에게 제공. 현지어 번역 서비스 제공.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 개발 지원
- (소비자) 해외직구에 친숙하고, 지인/가족들과 함께 구매하여 배송비를 나누는 현지 소비자의 특성을 공략하여 묶음(JOin) 배송 유도.
- 현지 KLONECT 파트너스들의 자발적인 홍보 활동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 배송비 정책을 다양화하여 세분화된 고객 유형에 접근

ㅇ (차별성) 사용자들에게 시즌 오프 도소매 상품을 연간 판매/구매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현지배송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싱가포르 외에 인근 동남아시아 수출이 원활도록 서비스를 제공함. 현지 파트너스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여 통해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고객 유치

사용자

이점

셀러

(글로벌 유통 지원) 개인 도/소매업자들이 큰 어려움 없이 KLONECT 현지 물류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Door to Door 배송 서비스 지원

(재고 비용 최소화) 계절상품을 연중 판매 가능, 국내 유통이 어려운 재고상품에 대한 리스크 최소화

(해외 시장 운영 지원) 마케팅 광고, 해외 상품 개발, 소비자 니즈 파악, 묶음 배송 등을 통한 배송비 절감 등, 해외 시장 판매를 위한 운영 지원

구매자

(저렴한 가격/다양한 상품 제공) 중간유통을 최소화하고 현지 소비자에게 폭넓은 가격대와 상품을 제공

(현지소비자 맞춤정보 제공) 트렌드와 상품 정보, 리뷰, SNS연동을 제공하여 비대면 경험의 폭을 넓힘

파트너스

(수익 창출) 도매 상품을 KLONECT 파트너스가 대신 사진 찍어, 상품 등록 및 SNS 홍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발생한 상품 판매 매출의 10%를 파트너스에게 수익배분

2019.08.01 2019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2019.10.27 유니버셜커넥트 설립
2020.04.01 2020 KOTRA 스타트업 글로벌 점프 300 선정
2020.05.06 2020 신규수출기업화 지원사업 선정
2020.07.20 KLONECT 이커머스 웹 서비스 개발완료
2020.07.02 내수/수출초보기업 전용 지사화 사업 선정
2020.08.20 국내 투자유치 지원사업 선정
2020.09.10 Tech in Asia 2020 한국관 참여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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