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현정
  • 010-5314-0914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289번길 20 (삼평동) 스타트업 캠퍼스 1동 8층 스타트업 랩 804호

Contents Directorymore

기업에 문의하기
기업명 (주)밍글콘

이 메일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해외진출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송되었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캡차

왼쪽의 문자를 순서대로 모두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새로고침

    https://www.youtube.com/embed/8As3wadIeR8
  • 짬짬토익
  • 짬짬토익
  • 짬짬토익
  • 짬짬토익
  • 짬짬토익
  • 짬짬토익
  • 짬짬토익

Information

  • GAME Game
  • ETC Etc
  • 플랫폼
    모바일
  • 장르
    캐주얼,교육
  • 단계
    서비스
  • 제작년도
    2020
  • 분량
    -
  • 타겟
    10세이상

Introduction

짬짬토익에는 사용자들의 감성또한 충족시키기 위해 아날로그와 클래식한 컨셉으로 ‘뻔뻔레이싱’, ‘달려라에너지’, ‘풍선팡팡’, ‘슈팅크러쉬’의 4종 게임으로 개발하였다.

  • 스텝별 학습

짬짬토익은 4-STEP 학습 플로우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모드의 경우 [STEP1]에서는 10개의 단어와 그 의미, 유의어 학습이 가능하다. 물론 발음도 들을 수 있다. [STEP2]에서는 단어-의미 퀴즈를 수행하며 [STEP3]에서는 단어-유의어 퀴즈를 수행한다. [STEP4]에서는 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심화]모드의 경우 [STEP1]에서는 10개의 숙어와 그 의미, 예문 학습이 가능하다. [STEP2]에서는 숙어-의미 퀴즈를 수행하며 [STEP3]에서는 문장 속 빈칸 문제를 풀 수 있다. [STEP4]에서는 숙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억지로 애를 쓰지 않아도 자연스레 단어와 숙어를 숙지하게 하는 것이 이 4-STEP을 구성한 이유이다.

 

  • 스테이지 구성

단순히 스테이지를 해금하기 위해 학습하는 것은 복습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있다. 이를 대비하여 짬짬토익은 4개의 스테이지를 통과할 때마다 복습 스테이지를 필수로 수행하도록 한다. 복습 스테이지는 ‘풍선팡팡’ 게임으로 구성하였다. 배운 40개의 단어/숙어를 120초 내에 맞추어야 하는 스피드 게임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숙지한 정도를 점검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복습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모드 간에 스테이지 연결성이 존재하는데, [기초] 스테이지1과 [심화] 스테이지1을 통과해야만 [응용] 스테이지1이 해금되는 구조이다. [응용]스테이지에서는 의미와 예문을 활용한 문제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끊임없는 훈련과 연습을 통해 실전 대비 학습이 가능하다.

 

  • 동기부여 요소

스테이지 화면에 접속하면 짬짬토익의 마스코트, ‘짬짬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짬짬이들은 매번 다른 응원의 말들로 사용자에게 힘을 실어주며 귀여운 모션을 취한다. 레벨별로 다양한 짬짬이를 볼 수 있으며 ‘짬짬도감’에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도 있다. 또한, 스테이지 화면 중앙에 현재 학습량을 표기하여 사용자가 현재까지 몇 개의 단어/숙어를 외웠는지 알려준다. 이러한 요소들은 개인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학습 의욕을 고취한다. 타임 리워드(7시간 마다 100포인트 지급) 또한 동기부여에 한 몫 하는 기능이다.

 

  • 게임

 

짬짬토익에는 사용자들의 감성또한 충족시키기 위해 아날로그와 클래식한 컨셉으로 ‘뻔뻔레이싱’, ‘달려라에너지’, ‘풍선팡팡’, ‘슈팅크러쉬’의 4종 게임으로 개발하였다.

 

  1. ‘뻔뻔레이싱’은 [기초] 모드의 STEP4에 해당하며, 기존 2D레이싱 게임에 단어를 접목하여 만든 게임이다. 캐릭터를 드래그 하여 조작한다.
  2. ‘달려라에너지’는 [심화] 모드의 STEP4에 해당하며, 물체를 여러 번 탭하여 즐기는 게임이다.
  3. ‘풍선팡팡’은 스테이지마다 존재하는 복습 게임으로, 총 40개의 단어/숙어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안에 풍선을 빠르게 터치하여 없애는 것이 게임의 목표이다.

 

  1. ‘슈팅크러쉬’는 [응용] 모드에서 즐길 수 있으며 단어와 숙어가 섞여 나오는 유일한 게임이다. 오답을 제거하는 독특한 규칙인 만큼 사용자는 자신의 이해도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 또한 게임만 즐기고 싶은 사용자들을 위해 [짬짬Game] 모드를 따로 마련했다. 이 모드에선 스테이지 상관없이 입장료(앱 내 포인트)를 지불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020년
● 홍콩 영사관_한국문화관_밍글콘앱과 밍글봇앱 체험 및 전시 & 체험_글로벌 방문자 대상 (1월)
● 홍콩 국제 라이센싱 페어(2월) -밍글봇 -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원
● 미국 LION STUDIO 앱 테스팅
● 판교 초등학교 (4월) 공급
● 짬짬토익 론칭 (6월)
● BIGS 2020 인디게임 SHOW 전시-경기콘텐츠진흥원, 네오위즈
●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체험버스-콘텐츠 공급 (8월)
2019년
● 글로벌마켓 독일 베를린 TechCrunch Disrupt 2019-밍글봇게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글로벌 마켓 핀란드 SLUSH 2019_밍글봇 게임_ 한국콘텐츠진흥원
● 글로벌 마켓 진출-인도네시아 진출 사업 선정-마인드 X MOU 체결
● 글로벌 마켓 진출 베트남 사업 선정 , 현재 Vega Games와 게임 테스팅 완료. 재화 획득 변경 및 새 버젼 진행 중
● 글로벌 마켓 진출-베트남 알사키즈 MOU 체결
●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완료 성공 수행
● ‘밍글봇’ 미취학 및 초등저학년 전용 언플러그드 컴퓨팅 프로그램 키트 개발 론칭
● ㈜한글과 컴퓨터 콘텐츠 공급
● 성남 YMCA 콘텐츠 공급
● 2019 넥스트 콘텐츠페어 참가기업 선정(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 2019년 Play X4 우수기업 공동관 선정(KINTEX,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
● 2019년 한국잡월드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한국 잡월드 체험관 운영-5,000여명 체험
● 투자유치
2018년
●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밍글콘 학교 영단어 240 앱
●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밍글콘 정글 영단어 240 앱
●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밍글콘 서커스 영단어 240 앱
● 2018년 Play X4 우수 유망게임 특별관 Space X 선정
2017년
● 아동 대상 영어 말하기 학습 및 평가서비스 UI/UX 설계 계약 체결
● KIC Start MassChallenge 참가기업 선정(정보통신부 주최 NIPA주관)
● 코딩북 ‘코디몬’ 기획 및 개발계약 체결

2016년
● 8월 1일 (주)밍글콘 설립

Related I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