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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 가상오피스 모집 (~6.30.) : 작성자, 카테고리, 작성일, 조회수, 접수시작,접수마감, 첨부파일 정보 제공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 가상오피스 모집 (~6.30.)
작성자 문원균 카테고리 광명
작성일 2020-06-03 조회수 6,157
접수시작 2020-06-03
접수마감 2020-06-30

광명시 공고 2020-1031호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가상 오피스 지원사업 공고

 

경기도, 광명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운영하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환경 에코디자인 및 콘텐츠 융복합 분야 초기 단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에게 관내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지원하는 가상 오피스 참여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0년 6월 3일

광명시장

1. 모집 개요

 

모집 대상 : 광명시 관내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필요한 초기단계 창업자(창업일로부터 5년 이하) 및 예비창업자 법인사업자 지원 불가

모집 인원 : 총 14명(14개사)

모집 분야 : 에코디자인 및 에코콘텐츠 복합 분야

에코디자인과 에코콘텐츠

에코디자인(eco-design)이란 제품의 전과정(원료채취, 수송, 생산, 사용, 폐기)에서 환경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하여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하며, 폐기물에 예술적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뿐 아니라 친환경 소재 및 서비스 개발, 기존 제품의 친환경적 재설계(redesign) 등을 포괄하는 개념

예시) 커피콩 벽돌(소재), 폐방수천 가방(업사이클 디자인), 해조류 식용빨대(소재+디자인), 전기가 생산되는 축구공(환경+ICT+에너지기술), 테이프 없는 택배 박스(친환경적 재설계)

에코콘텐츠(eco-content)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콘텐츠 (문화예술·교육 등)

예시) 환경 애니메이션, 환경 교육 콘텐츠, 환경 뮤지컬, 환경콘텐츠 유튜브 방송 등

현재 해당분야가 아니더라도, 해당분야의 아이템 또는 비즈니스모델을 기획 중인 경우 지원가능


지원 우대 업종 [별첨4] 지원 우대 업종 분류표 참조

-‘콘텐츠 산업통계' 총 12개 분야 및 제조, 디자인, ICT 융복합 분야

- 신청서 작성 시 지원 대상 업종표의 중분류, 소분류, 분류체계의 정의를 참고하여 해당 대분류 선택.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유사 분야를 선택하거나 혹은 기타 분야로 체크한 뒤 상세히 기재

지원 우대 사항

- 대표자 또는 상시근로자 1인 이상이 광명시민인 경우(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상의 광명시 거주자, 상시근로자는 건강보험부과 증빙이 가능한 자)


2. 지원 내용

 

비상주 사업자등록 주소지 사용 허가

- 사업자등록 시 사업장 소재(주소지) 사용

주소지 :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 사업자등록을 위한 가상오피스 무상임대차 계약 체결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1년 (총 3년까지 연장가능)

대차 내용 :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공용공간 내 개인좌석 1석 및 우편함 1개

공용공간 내 좌석으로 지정석은 아니며, 우편함은 신청자에 한해 제공

대차 비용 : 무상

기타 지원 : 광명허브에서 추진하는 교육, 컨설팅, 창업자금지원 등의 사업 정보 제공


3. 지원 조건

 

가상오피스 지원 계약 체결 후 45일 이내에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로 사업자 주소지 등록(변경)한 뒤, 사업자등록증 제출

- 기간 내 사업자 등록(변경)을 하지 않을 경우 계약 임의 해지

계약 기간 중 광명시의 요청이 있을 시 대면상담 또는 서면을 통한 사업수행 현황 자료 제출(고용, 매출, 수출, 인증획득, 사업자등록 변동 현황 등 광명시 요청사항)

사업자의 현황이 변경(폐업, 이전, 업체 명 변경, 법인 설립 등) 되었을 경우, 즉시 담당자에게 통보 하여야 함 미 통보 시 불이익 또는 제재

 

4. 신청 방법

 

접수 기간 : 2020.6.10.(수)~6.30.(화) 18:00 (3주간)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gmghub@naver.com)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우편/방문 접수는 받지 않음

구비 서류는 모두 하나의 폴더에 넣어 ZIP으로 압축하여 이메일 제출

- 이메일 제목은 반드시 “[가상오피스] 이름(기업명)”으로 기재

유의사항

- 제출 서류는 가상오피스 지원을 받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내용을 제출한 경우, 심사 등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또한 서류에 작성한 내용에 대해 광명시에서 추가 증빙자료 요구 시 반드시 제출해야 함

- 모든 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분 제출을 원칙으로 함

- 합격기업은 계약 체결 시 이메일 접수서류 전체의 원본을 제출해야 함

- 가급적 컴퓨터로 서류 작성, 서류 미비 및 누락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음


 

5. 구비 서류

 

필수제출 서류

지원 신청서 1부 (지정 서식,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지정 서식, 서명 후 제출)

사업자등록증 1 (예비창업자 제외)

- 발급날짜 : 공고일(2020.6.3.) 이후 발급분

- 발급처 :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무인민원발급기, 세무서 방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대표자만 발급, 전체 이력)

- 발급날짜 : 공고일(2020.6.3.) 이후 발급분

- 발 급 처 :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온라인 발급) 또는 건강보험공단 방문

 

선택제출 서류

건강보험사업장가입자별부과내역 1

- 제출대상 : 상시근로자가 1명 이상인 기업

- 발급날짜 : 공고일(2020.6.3.) 이후 발급분

- 발 급 처 :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온라인 발급) 또는 건강보험공단 방문

주민등록표초본 1 (주소변동사항 포함)

- 제출대상 : 대표자 또는 상시근로자 1인 이상 광명시민인 경우(가산점 반영 목적)

- 발급날짜 : 공고일(2020.6.3.) 이후 발급분

- 발 급 처 : 정부24(온라인 발급) 또는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센터 방문

기타 회사 소개 자료 (자율 제출)

 

제출서류 서식 다운로드 하는 곳

- 광명시청 : www.gm.go.kr 고시공고란

-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 http://gmhub.modoo.at 또는 www.gcon.or.kr/ghub


 

6. 선정 절차

 

심사 및 선정 절차

접수

서류심사

결과발표

임대차

계약체결

사업자 주소지 등록/변경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출




심사 기준 및 배점은 [별첨3 심사평가 기준표] 참고


결과 안내 : 2020.7.10.(금) 예정

광명시청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7. 문 의 처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 전화 : 02-2680-6968

- 메일 : gmghub@naver.com

 

별첨 1. 지원 신청서(작성양식)

2. 개인(기업)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3. [참고]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운영 비전 및 심사평가 기준표

4. [참고] 가상오피스 지원 우대 업종 분류표

PDF파일 [공고문]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가상오피스 모집(2020).pdf (420.82 KB)
HWP파일 [별첨] 지원신청서(작성양식) 및 개인정보동의서.hwp (22 KB)
HWP파일 [별첨] 신청서 작성 시 참고자료.hwp (30.5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