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도

보도자료

보도자료

[3.18.] 제품으로 말한다! 스타트업 시장진출의 첫걸음 ‘MDC 제작 지원’ 참가 기업 모집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0-03-18
조회수
182

[ 제품으로 말한다! 스타트업 시장진출의 첫걸음 ‘MDC 제작 지원’ 참가 기업 모집 ]


○ 오는 4월 14일까지 MDC 제작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 경기도내 7년 미만 스타트업 및 도내 창업예정자 대상 최대 2천만원 지원,총 1억 2천만원 규모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MDC 제작 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MDC 제작 지원 사업」은 제조(Manufacture)·디자인(Design)·콘텐츠(Content) 융합을 통해 스타트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양산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제조·디자인·콘텐츠 융합 분야의 경기도내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거나 협약일 전까지 경기도내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10개의 스타트업에는 제품 양산화를 위한 최대 2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하며 수행 기간 동안 찾아가는 멘토링, 결과발표회 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2019년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유아용 교구 퍼니지 블록(Fun-Easy Block) 패키지를 제작한 제이디어스의 한도열 대표는 “사업화 단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원 사업이다. MDC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과 제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실히 잡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한국 전통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굿즈,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성 워크웨어, 증강현실을 활용한 친환경 전시부스 등 제조·디자인·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스타트업의 제품이 출시되었다.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제작 지원 사업은 4월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의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