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5.22.] 경기콘텐츠진흥원, VR기술 기반의 비대면 언택트 ‘VR/AR 기업교류회’ 온라인 개최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0-05-22
조회수
8,197

[ 경기콘텐츠진흥원, VR기술 기반의 비대면 언택트 ‘VR/AR 기업교류회’ 온라인 개최 ]


○ 경기도, VR/AR 기업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VR 기업교류회 개최

○ VR기기와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에서 VR/AR 기술 동향 정보 제공 

○ 비대면 VR기술로 두 번째 VR 기업교류회 추진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2020년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으로 ‘2020 NRP VR-밋업 2회차’(이하 VR밋업)를 5월 28일(목)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VR/AR 기업을 선발하고, 자금 지원 및 사업화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NRP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시도한 VR밋업(Meetup, 기업교류회)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언택트, Untact) 방식으로, VR기술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정기 행사이다.

특히 실제 장소 및 참석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수 참여자가 VR기기(HMD)를 통해 가상 아바타 형태로 VR플랫폼에 접속하여 기업교류회를 진행하는 새로운 네트워킹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청 발제자의 발표를 가상공간 내에서 듣고, 질의응답 역시 VR 속에서 이루어지는 등 누구나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2회차 VR밋업은 글로벌 AR(증강현실) 디바이스 산업의 선두기업인 엔리얼(Nreal)을 초청했다.

엔리얼은 최신 AR글래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AR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엔리얼은 작년 11월 경기도 VR/AR 지원기업 성과발표회인 NRP 데모데이에도 참석하여, AR글래스 시연 및 발표를 하는 등 도내 VR/AR 콘텐츠 기업과의 협력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경기도는 VR기술을 통한 선도적인 기술 적용을 시도하고 있다”면서, “VR밋업을 통해 도내 VR/AR 기업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비대면 VR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5월 28일(목)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이번 VR밋업 2회는 오큘러스 GO, PICO G2 등 VR기기를 보유한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있다.

VR앱스토어에서 전용 VR플랫폼인 ‘XR클래스’을 다운받은 후 VR밋업 2회차 가상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VR밋업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215122)에서 신청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031-8064-1719)를 통해 가능하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