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도

보도자료

보도자료

[7.31] 도내 콘텐츠 창작자 사업화 지원을 위한 경기콘텐츠진흥원-텀블벅㈜ MOU 체결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0-07-31
조회수
95

[ 도내 콘텐츠 창작자 사업화 지원을 위한 경기콘텐츠진흥원-텀블벅㈜ MOU 체결 ]


○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텀블벅㈜과 콘텐츠 창작자 사업화지원을 위한 MOU체결 

○ ‘슈퍼끼어로’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참가 지원 및펀딩 제품 홍보 지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은 국내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 1위 플랫폼 텀블벅(주)와 콘텐츠 창작자 사업화지원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31일 체결했다.

경콘진과 텀블벅은 이번 MOU로 도내 콘텐츠 창작자들의 크라우드 펀딩 성공사례를 다수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창작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품홍보와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콘랩의 사업화지원 프로그램인 “슈퍼끼어로” 참여 창작자를 대상으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며,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제공한다.

경콘진은 크라우드 펀딩 운영에 필요한 제품사진 촬영과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텀블벅은 자체 인프라 활용 및 1:1 멘토링을 통해 창작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국내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 시장점유율 1위인 텀블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창작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크라우드 펀딩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운영으로 다양한 창작자들이 콘텐츠 시장에 한발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7번째 시즌을 맞은 슈퍼끼어로는 그간 다양한 창작자들을 발굴하여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들의 성장을 위한 발판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특히, 제품의 유통·마케팅 부문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중국 캔톤페어(Canton Fair), 2019 세텍 메가쇼 등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하였으며 교보 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유통플랫폼 32곳의 입점에 성공하는 성과를 내기도 하였다.

올해 슈퍼끼어로는 오는 8월 중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