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4.5.] 경콘진, 티빙(TVING)과 K콘텐츠 제작 지원한다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1-04-05
조회수
4,971
상단 포스터 이미지 설명.
2021 뉴미디어 콘텐츠 방송영상 제작유통사업 모집
접수마감: 2021.4.26(월) 14:00까지
지원분야: 웹예능,웹드라마,웹영화, 웹교양/다큐 등 전 장르
신청방법: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 접수 www.gcon.or.kr/ghub > 예약신청 > 프로그램
지원부문: OTT플랫폼용 뉴미디어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요건: 1.도내 제작사 2.도내 거주자 참여 인력비율 3.도내 로케이션 촬영 비율 ※3가지 조건 중 1가지 이상 충족 시
문의: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 031-931-3502 goyanghub@gcon.or.kr
지원규모: 총 6억원 -프로젝트 당 최대 2억원 지원
지원내용: 영상콘텐츠 제작비 지원, 티빙(TVING)을 통한 유통지원, 경기도 촬영 시 로케이션 지원
※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참고 www.gcon.or.kr > 알림마당 > 사업공고
경기도, 고양시, 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 경콘진, 티빙(TVING)과 K콘텐츠 제작 지원한다. ]

- 뉴미디어 방송 콘텐츠 제작 지원 MOU 체결 - 


○ 경기콘텐츠진흥원, ㈜티빙과 경기도 방송영상 및 뉴미디어 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 웹예능 등 OTT 기반 영상 콘텐츠에 총 6억원 규모, 최대 5편 제작비를 지원

○ 선정 작은 연내 티빙 플랫폼을 통해 유통과 마케팅도 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은 4월 1일 주식회사 티빙(대표 양지을, 이하 티빙(TVING))과 경기도 방송영상 및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콘진은 올해 ‘뉴미디어 콘텐츠 방송영상 제작유통’ 사업을 통해 총 6억 원 규모로, 5편의 콘텐츠를 편당 최대 2억 원까지 제작비 지원한다.

대상은 웹예능, 웹영화, 웹드라마, 웹교양/다큐 등 뉴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방송영상 콘텐츠 전 장르이다.

선정 작은 11월까지 제작을 완료한 후 티빙(TVING)에 편성 될 ‘(가칭)경기콘텐츠진흥원 테마관’에서 유통한다.

제작비와 유통뿐 아니라 마케팅, 프로모션도 지원한다.

경콘진의 경기영상위원회 협조로 경기도 촬영 로케이션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경콘진과 티빙(TVING)은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방송영상 제작유통’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뉴미디어 콘텐츠 방송영상 제작유통’ 사업은 경기도와 경콘진이 운영하는 콘텐츠 창업 지원센터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대표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와 관련된 3가지 지원 조건 중 1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방송영상제작사면 된다.

조건은 ① 경기도에 소재한 방송영상제작사, ② 참여인력 중 핵심 스태프 구성 비율 30% 이상 또는 전체 스텝 구성 비율 50% 이상이 경기도 거주자인 경우, ③ 시나리오 상 경기도 로케이션 촬영분이 30% 이상이거나, 경기도 관련 소재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오는 4월 26일까지이며,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등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931-3502)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박무 이사장은 “소비자 중심의 선택형 영상 소비패턴이 두드러지면서, 최근 OTT플랫폼 시장이 날로 성장하고 있다. 티빙(TVING)과의 협력 사업을 통해 중소 제작사의 콘텐츠가 많은 시청자에게 소개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더불어 이번 지원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제작사의 작품 제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빙(TVING) 황혜정 콘텐츠 사업국장은 “이번 뜻 깊은 사업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K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티빙이 가진 차별화된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기발하고 참신한 작품들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