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브로슈어(안내서)

보도자료

보도자료

[7.12.] 경기콘텐츠진흥원, 민세희 신임 원장 취임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1-07-12
조회수
227


[ 경기콘텐츠진흥원, 민세희 신임 원장 취임 ]


○ 경기콘텐츠진흥원 제10대 원장에 민세희 신임 원장 취임

○ 데이터 시각화와 머신 러닝을 활용한 미디어 아티스트 분야 전문가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랜덤웍스 대표, ‘2019 서울라이트’ 총괄연출, 한국인최초의 TED 펠로우 등을 역임하는 등 최첨단 문화기술을 이용한 콘텐츠제작자로 활약

○ 향후 문화기술 개발 지원과 비주류·지역 불균형을 해소한 콘텐츠 생태계조성에 주력할 것 포부


경기콘텐츠진흥원 제10대 원장에 민세희 전 랜덤웍스 대표가 취임했다.

민세희 신임 원장은 12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업무를 시작한다.

민세희 신임 원장은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대화형 미디어(인터렉티브 미디어)로 석사를 수료 후 MIT 센서블 시티랩 연구원, TED 펠로우 뿐 아니라 서울라이트 총감독, 구글 아트&컬쳐 작가, 랜덤웍스 대표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국내외 현장 경험을 갖춘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라는 평가이다.

민 원장은 특히 데이터 시각화와 머신 러닝를 활용한 미디어 아티스트 분야의 전문가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글로벌 비대면 환경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융합되는 미래 콘텐츠 분야를 주도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민 원장은 “가장 최신의 문화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콘텐츠 산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비주류 콘텐츠의 경계를 허물고,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01년 설립되어 게임, 영상, 음악 산업은 물론 VR/AR, MCN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융복합 콘텐츠 분야까지 육성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경기도 콘텐츠 전문 공공기관이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