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경기도

보도자료

보도자료

[7.28.] (경기도 보도자료)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해외시장 진출 지원

작성자
조미진
작성일
2022-07-28
조회수
71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해외시장 진출 지원


○ 경기도, 8월 8일(월)까지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게임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 최종오디션은 참가자가 국내외 게임산업 전문가와 일반 청중평가단 대상으로 발표 및 질의응답 방식 진행 

○ 최종 5개 게임 선발, 총 1억5천만 원 규모 지원금과 입주공간 신청 가점 및 후속지원 제공


경기도가 해외 시장을 목표로 한 잠재력 있는 국내 게임 발굴을 위한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 참가자를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경기게임오디션은, 2022년 상반기 제16회 스피드데이팅 부문을 지난 6월에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하반기 제17회 글로벌 부문 최종오디션을 오는 9월 개최할 예정이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 게임 개발자 중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한 게임을 개발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 대상 게임은 2023년 하반기 내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심사 통과 이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실행파일(테스트 빌드)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오디션은 서류심사, 1차 오디션, 최종 오디션 3단계로 진행되며 최종 오디션에서는 1차 오디션을 통과한 10개 게임(TOP10) 중 최종 5개 게임(TOP)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오디션은 참가자가 대형 이벤트 무대에서 일반 게임유저로 구성된 청중평가단과 게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게임 소개 발표를 진행한 후 심사위원과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은 ‘글로벌 부문’이라는 취지에 맞게 국내·해외를 불문하고 게임 산업계 전문가 중 국내 게임의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이들로 초청해, 최종오디션에 오른 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오디션에서 TOP5로 선정되면 ▲1등(1팀) 5천만 원, 2등(2팀) 3천만 원, 3등(2팀) 2천만 원 등 총 1억5천만 원 규모의 지원금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 가점 부여 ▲품질보증(QA), 사운드, 영상,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최종오디션에 진출(TOP10)한 팀 모두에는 ▲후속지원 프로그램 신청자격 부여 ▲경기게임오디션 협찬사(Akamai, AWS, NHN cloud, MS, 원스토어, KOCHAVA, 뒤끝)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게임오디션 전체기수와 교류(네트워킹) 등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회차 오디션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즈 픽(PlayStation’s Pick)’상을 신설해, TOP10 게임 중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에 적합한 게임이 있는 경우 소니 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에서 인디 게임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검토하게 된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되고 있는 게임분야의 해외 진출 교류 지원을 이번 오디션을 통해 강화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국내 게임의 위상을 알려줄 실력 있는 국내 개발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에 일반인 유저로 초청되는 청중평가단은 8월 중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디션 홈페이지(gcon.or.kr/ggc)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디지털혁신팀(031-776-47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