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1.21.]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환상마켓’ 3차 팝업스토어 성료

작성자
이상권
작성일
2021-01-21
조회수
5,026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환상마켓’ 3차 팝업스토어 성료

경기콘텐츠진흥원, 지난 15~17일 광명경기문화창조를 통해 환상마켓팝업스토어 진행

6개 참가 기업이 에코 디자인, 업사이클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전시 및 판매

친환경 제품에 관심이 많은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협업해 행사 접근성 제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에 걸쳐 광명경기문화창조 허브를 통해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진행한 환상마켓 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환상마켓환경을 생각하는 상인들의 플리마켓의 줄임말로, 친환경 제품을 주제로 열리는 다양한 행사다. 이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생산과 소비를 실천하고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긴다.

환상마켓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기획전 및 팝업스토어에서 매출 순위가 높은 기업을 위주로 선발했다.

버려진 커피마대로 먼데이백을 제작한 파울로 앤 수니업사이클 천연가죽으로 잡화를 만든 비뉴잇자연 분해되는 한지로 공예를 펼친 해도지재가공이 가능한 식기건조대를 선보인 리빙블록친환경 생분해 소재로 생활용품을 제공한 ‘ECOAND’ 조립식 텀블러를 고안해 환경을 생각한 스택업등 친환경 제품을 보유한 6개 기업이 참가했다.

평소 에코 디자인 제품에 관심을 두고 있던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환상마켓취지에 크게 공감하여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와 함께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노원점 이종성 점장은 우수한 에코 디자인 제품을 많은 고객에게 선보여 기쁘다라며 향후에도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경기도 기업을 알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경기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친환경 제품의 취지에 공감하는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은 제품을 더욱더 많은 이들이 사용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해 1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친환경을 주제로 한 디자인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광명시와 함께 설립한 문화·창업 공간이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