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문화를 산업으로 확장시키는 연결점

VISION

문화의 힘을 성장 동력으로, 세계화를 이끌어가는 콘텐츠 산업 진흥기관

핵심가치

  • 글로벌 리더십
  • 지역상생
  • 문화복지
  • 융합혁신

2030 경영목표

  • 고객 매출액 4조 5,600억원

  • 도내 일자리 18,000개

  • 도민 콘텐츠 향유 360만명

  • 수출액 20억 4000만 달러

    (약 2조 7천억원)
  • 창업 2,300개

  • 고객 만족도 평균 90점

  • 6개년 누적 목표(2025~2030년) : 연 평균 기관 총 예산 600억 원 투입 기준
  • 매년 예산 증감 변화율 및 경제 성장률 전망 등 내외부 변수는 불포함
  • 도정전략

  • 기회예산(미래먹거리)

  • 책임예산(민생격차해소)

  • 통합예산(지역균형발전)

  • 경영전략

  • 콘텐츠 기업 육성

  • 콘텐츠 향유 확대

  • 콘텐츠 지역 특화

  • 전략목표

  • 경기도 콘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

  • 콘텐츠를 통한 ESG 가치 창출

  • 지역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

  • 전략과제

    • 유망 콘텐츠 및 기술 융합-확장 집중 지원
    • 창업/창작자 발굴 및 투자/성장 지원 강화
    •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마케팅 지원 강화
    • [E친환경]친환경, 다양성, 포용성 콘텐츠 양성
    • [S사회]장애인, 노년층, 소외 계층 접근성 강화
    • [G지배구조]도민 콘텐츠 향유 접근성 강화
    •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성과지향 기관 운영
    • 지역 특화 콘텐츠 발굴 및 문화 행사 개최
    • 지역 기반 콘텐츠 제작 인프라 확충 및 지원
    • 지역 인재 양성 및 민·관·학 협력 강화

2025년 경영목표

  • 고객 매출액 7,600억 원

  • 도내 일자리 3,000개

  • 도민 콘텐츠 향유 600,000만명

  • 수출액 3억 4000만 달러

    (약 4,500억원)
  • 창업 370건

  • 고객 만족도 90점

  • 2025년 기관사업 성과지표

    • 일자리창출수
    • 제작지원건수
    • 지원만족도
    • 행사방문객수
    • 방문만족도
    • 교육수료율
    • 교육만족도
  • 미래 성장 동력 확보

  • 사회적 포용 가치 확대

  • 지역 콘텐츠 가치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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