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예약 프로그램 신청

창업지원

동부(여주)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예비)창업자 모집

목록

프로그램 정보

1. 주관기관 소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의 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하여 다양항 공공지원 사업을 수행 중이며 

경기도 여주시에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를 지난 12월 개소하였습니다. 

현재 여주시에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모집 중이며 창업자금을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사업목적 

지역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창업, 로컬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지역자원 발굴 및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교육과 연계하여 창업자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 사업을 통하여 경기 동부권역의 로컬크리에이터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입니다. 


3. 주관기관이 기대하는 사업아이템 형태(예시) 

여주시의 특산물인 버섯을 이용한 F&B사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비즈니스 아이템을 정교하게 발전시키고 팝업스토어를 열어서 소비자 반응을 보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버섯 캐릭터를 개발하고 홍보하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 여기서 숏폼콘텐츠 제작비, 버섯캐릭터 개발비, 팝업스토어 운영비, 비즈니스 개발 아이템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향후 창업 시에는 사업장 임대료, 인건비 등을 지원합니다. (사업공간을 별도로 두지 않을 경우에는 가상오피스를 지원합니다.) 


4. 심사과정 중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는? 

아이디어 기획력이 가장 높은 배점(60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콘텐츠 창의요소(기술, 마케팅, 스토리, 디자인 등)가 명확한지를 살펴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의 사업안내서를 참고해 주세요. 


5. 창업지원 도전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 동부권의 다양한 특화자원,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필요로 합니다.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요비용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지역 가치에 기반한 창업가들을 육성합니다. 

아이디어만 있어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고, 그 문턱이 결코 높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성장을 도와드리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니 언제든지 찾아주세요! 윙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