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글로벌게임센터 / 게임 / 보고서 2025년 미래기술 게임제작 지원 AI 활용 게임 개발 매뉴얼 2종 공개
- 등록일
- 2025-12-08
- 조회수
- 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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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미래기술 게임제작 지원’ 사업은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게임 개발자들이 새로운 도구와 방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올해도 다양한 미래기술 가운데 AI가 게임 제작 과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게임 개발 현장은 매일 새로워지고, 기술은 그 변화의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합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본 사업은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가 실제 제작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술을
직접 사용하고, 검증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2025년의 지원을 통해 두 개 기업의 프로젝트가 완성되었고, 그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과 실무적 지식은
다음 게임 개발자들에게 의미 있는 참고가 될 수 있도록 AI 활용 게임 개발 매뉴얼 2종을 대외공개드립니다.
1) ㈜몽가 – LLM을 활용한 게임 기획 콘텐츠 제작 (LLM을 활용한 게임 레벨 데이터 및 설명 데이터 제작)
LLM을 활용하여 게임 기획 및 레벨 데이터를 구성하는 시도를 통해, 데이터 생성 과정의 새로운 접근법을 보여주었습니다.
2) ㈜유비스 - UBIS AI AGENT 활용한 2D 원화에서 3D 캐릭터 생성
UBIS AI AGENT를 바탕으로 2D 원화를 3D 캐릭터로 변환하는 AI 자동화 파이프라인 방식을 구축하였습니다.
두 매뉴얼은 단순한 기술 설명을 넘어, 각 기업이 경험한 고민과 선택, 시행착오와 해결의 과정까지 담고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 누구나 겪게 되는 현실적 질문에 대한 작은 힌트가 되며, AI 기술을 개발 현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기록이기도 합니다.
본 매뉴얼이 그러한 관점에서 많은 분들께 새로운 영감과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쌓인 경험과 성과가 앞으로 경기도 게임 산업의 기술적 성장을 이끄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올해도 다양한 미래기술 가운데 AI가 게임 제작 과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게임 개발 현장은 매일 새로워지고, 기술은 그 변화의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합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본 사업은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가 실제 제작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술을
직접 사용하고, 검증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2025년의 지원을 통해 두 개 기업의 프로젝트가 완성되었고, 그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과 실무적 지식은
다음 게임 개발자들에게 의미 있는 참고가 될 수 있도록 AI 활용 게임 개발 매뉴얼 2종을 대외공개드립니다.
1) ㈜몽가 – LLM을 활용한 게임 기획 콘텐츠 제작 (LLM을 활용한 게임 레벨 데이터 및 설명 데이터 제작)
LLM을 활용하여 게임 기획 및 레벨 데이터를 구성하는 시도를 통해, 데이터 생성 과정의 새로운 접근법을 보여주었습니다.
2) ㈜유비스 - UBIS AI AGENT 활용한 2D 원화에서 3D 캐릭터 생성
UBIS AI AGENT를 바탕으로 2D 원화를 3D 캐릭터로 변환하는 AI 자동화 파이프라인 방식을 구축하였습니다.
두 매뉴얼은 단순한 기술 설명을 넘어, 각 기업이 경험한 고민과 선택, 시행착오와 해결의 과정까지 담고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 누구나 겪게 되는 현실적 질문에 대한 작은 힌트가 되며, AI 기술을 개발 현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기록이기도 합니다.
본 매뉴얼이 그러한 관점에서 많은 분들께 새로운 영감과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쌓인 경험과 성과가 앞으로 경기도 게임 산업의 기술적 성장을 이끄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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