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나리오 ㅇ 원작 ‘프랑켄슈타인’ 소개 - 19세기 여성작가 메리 쉘리의 세계최초 고딕 미스터리 SF ㅇ 원작과의 관계 - 게임은 원작과 달리 빅터가 아니라 피조물인 ‘이름 없는 괴물’을 주인공으로 하며, 그 괴물의 내면적 성장을 다룸.
(1) 고전문학 IP ‘프랑켄슈타인’을 활용한 매력적인 스토리 기반 게임
ㅇ 세계최초 SF소설 ‘프랑켄슈타인’
- ‘프랑켄슈타인’은 1818년 발표된 고딕 미스터리 SF소설로 전세계에 걸쳐 수많은 팬덤을 가지고 있음
- ‘프랑켄슈타인’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아류작과 서브컬처 작품이 있지만 괴물의 입장에서 바라본 작품은 없음에 착안함.
(2) ‘트라우마(상처)’를 주제로 담아내어 원작을 넘어선 색다른 경험을 제공
ㅇ 원작 속 괴물의 입장에서 바라본 상처와 치유를 게임으로 다룸
- 주인공인 괴물은 7가지 트라우마(외로움, 억울함, 광기, 상실, 행복함, 혐오, 후회)를 게임 속에서 경험하고 성장하며, 해결하고 마주함.
- 트라우마와 희열을 회피/거부하거나 수용의 과정을 ‘미로찾기’, ‘탄막 피하기’, ‘보스(트라우마)와의 대결’, ‘숨겨진 아이템 찾기’ 등 게임으로 경험할 수 있음.
(3) 게임 메커니즘 개요
ㅇ 게임의 목표: 1층에서 출발해 7층 옥탑까지 오픈하고 클리어 함.
- 각 층별로 하나의 트라우마를 해결하고 스토리를 경험함.
ㅇ 게임 플로우
- 각 층별로 개별 트라우마/희열과 관련된 스테이지를 진행함.
- 각 층에서 유저는 미로에서 탄막/필드 함정을 탈출하며 ‘기억의 조각’을 수집하여 기억을 상징하는 ‘네페’를 퇴치하는 과정을 통해 트라우마 극복을 경험함.
(4) 차별화 포인트
ㅇ 타겟 유저: 스팀의 스토리게임 유저층
- #스토리풍부 #탄막 #다크판타지 #인디게임 키워드
- [To the Moon] [VA-11 Hall-A] [Coffee Talk]과 같은 플레이 유저 층
ㅇ 기존 MazM 팬덤의 확장
- MazM은 ‘지킬 앤 하이드’ 450만 다운로드, ‘오페라의 유령’ 100만 다운로드 등 문학작품을 다룬 스토리게임으로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음.
- 이미 확보한 글로벌 팬덤을 스팀 게임 팬층으로 확장하는데 마중물로 활용함.
- 2022년 2월 얼리액세스, 11월 정식 출시 이후에 2022년 말 닌텐도스위치 출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