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A급 보다 더 많은 B급들이 존재합니다. 애니메이션 B패밀리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위로 받고, 즐거워하며 B 패밀리 캐릭터만의 매력적인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Full HD&3D Animation 1min30*104ep Non-Verbal /10세 이상/코미디
세상에는 A급 보다 더 많은 B급들이 존재합니다. 애니메이션 B패밀리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위로 받고, 즐거워하며 B 패밀리 캐릭터만의 매력적인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분량: Full HD&3D Animation 1min30*104ep
언어: 비언어
타겟: 10세 이상
장르: 코미디
<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중인 뉴미디어 IP | B패밀리 (B Family) >
< 작품 사업성 및 차별성 >
- 2022 부산은행 주요 마케팅 캐릭터로 사용 중
- 캐릭터 브랜드 및 기존 출시된 150가지 이상 상품 보유
- 뉴미디어 형식에 맞춘 분량과 코미디 요소를 강화한 소재
- 게임, VR, 공연 등 다양한 사업 전개
- GICON 2019 CG 프로젝트 지원 사업 선정작
<콘텐츠 특장점>
- 비언어적인 대화와 음악, 사운드 이펙트를 이용한 전달력
- 다양한 연령층에 호감을 끄는 캐릭터 디자인과 대사 없이 음악, 동작 등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구성으로 언어 제한 없이 전 세계 어디서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점 보유.
-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인기와 목표
-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음.
- 성공 경험을 토대로 인도 및 전세계적으로 시장 진출을 논의 중에 있음.
- B패밀리는 주로 10-20대 여성을 타겟층으로 삼지만, 모든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유쾌하고 귀여운 캐릭터 및 대화 없이도 전달력이 높은 구성으로 인정받음.
- 다양한 기업과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 중
- 캐릭터의 신뢰성과 인지도, 매출을 높일 뿐 아니라, 제품 다양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음.
- 다양한 형태의 숏폼 콘텐츠
-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음.
-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플랫폼에서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음.
- 숏폼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
- 다양한 플랫폼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음.
◆ 국내외 사업성과
○ 국내 지역 캐릭터 사업 진행
- BNK 부산은행의 대표 캐릭터로 선정되어 MZ 세대 대상의 캐릭터 콘텐츠를 활용한 금융 상품 출시
- 광주 아파트(IPARK, PRUGIO)의 대표 캐릭터로 지역 특화에 기여
- 교동도 쌀, 김스낵의 대표 캐릭터로도 활동
국내 방영 및 라이선스 사업
- 2020년 9월부터 Youtube를 비롯하여 TV 채널인 애니맥스, 재능TV,
SNS인 인스타그램, 틱톡 등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지속 공개
- 생활, 뷰티용품, 팬시 등 오프라인에서 150SKU 상품을 출시하여
대형 마트(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올리브영 등)에서 판매.
○ 해외 라이선스 사업 확장
▶ 중국
- SANFU와 미니소와 계약.
- 봉제인형 18종 17만개 선주문 및 계약금 2억원.
- 광저우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
- 중국의 유명한 사업 단지와 협업하여 B패밀리 미술 전람회 오픈했었음.
- B패밀리 Android APP 제작 및 홍보.
- 중국 TOP3 가정용품 브랜드와 계약.
- 중국 TOP2 슬리퍼 판매브랜드와 계약. (宁波佰莱克斯纺织品有限公司)
- 중국 TOP1 모자 판매 브랜드와 계약. (义乌市尚欣服饰有限公司)
- 중국 KAPPA와 콜라보한 각종 의류.
▶베트남
- OTT+유튜브 채널인 POPS와 계약 (1320만 구독자 보유)
▶기타 사업
- 스페셜 포스 제작사인 ‘드래곤 플라이’와 협업한 B패밀리 게임, “Bvengers”
- 20만 다운로드.
- 동남아 다운로드 1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