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 문의하기 주소복사
소수출판사 대표 콘텐츠 이미지

소수출판사

소수출판사는 새로운 출판 기업으로 민족과 미래, 소수를 위한 출간 사업을 영위한다.

❖ 소수출판사 기업 이미지 통합 전략(Corporate Image Identity Program) 설명

1) 마인드 아이덴티티-‘소수’의 구체적인 의미
* 少數
‘다수’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소수의 지성인은 물론 소외된 사람, 소시민, 개개인을 대변하는 출판 아이덴티티를 지향한다. 글로벌 시대에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소수와 개개인이 출판 미디어를 통해 상호간 깊이 소통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 소수서원(紹修書院)의 ‘소수’
조선시대에 서원은 사설기관으로서 학문을 논했으며 교육과 출판의 기능을 도맡았다. 1550년(명종 5년), 우리나라 최초의 서원(백운동 서원)에 명종은 사액을 내려 ‘소수서원’(경북 영주시 소재)이라 칭했는데, 여기서 ‘소수(紹修)’란 ‘무너진 학문을 이어서 닦는다’라는 의미이다. 소수출판사도 상업 출판의 한계를 넘어, 교육적인 기능으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2) 시각적 아이덴티티
다각화된 사회에서 독자 개개인은 자신에게 꼭 맞는 지식과 교양을 필요로 한다. 소수출판사는 이러한 개인들의 욕구에 부흥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평생의 책’을 구현한다는 취지로 출간한다. 소수를 위한 ‘장서(藏書)’ 개념은 소수출판사의 영문 상호(SOSU-list)에서 ‘list’로 표현된다.
소수출판사의 상표는 고서에서 화문어미(花紋魚尾)라 일컫는 것으로, 특허청을 통해 상표권을 취득했다.

3) 행동적 아이덴티티-기업 메세나
소수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종이책은, ‘시각장애인과 함께 나누는 미디어’로 역할한다. 이는 소외된 자들과 함께한다는 창립 취지에 의한 것이다.
  • ETCEtc
  • 전유선
  • 070-8751-9077
  • 경기 김포시 태장로 845 (장기동, 한강센트럴자이 1단지) 130-2102
기업에 문의하기
기업명 소수출판사

본 이메일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비즈니스플랫폼'을 통해 발송되었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캡차

왼쪽의 문자를 순서대로 모두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