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1.14] 경콘진 지원기업 ㈜커즈 ‘2021 앤어워드’ 위너 수상

작성자
조미진
작성일
2022-01-14
조회수
2,347


[ 경콘진 지원기업 ㈜커즈 ‘2021 앤어워드’ 위너 수상]

- 미디어 아트 기업 ㈜커즈, 문화/예술 부문에서 위너 수상 -


○ 확장현실(XR) 미디어 아트 기업 ㈜커즈의 ‘LOVE EARTH, SWITCH OFF(지구를 살리는 어둠)’이라는 작품으로 수상

○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지원작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서도 상영된 작품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확장현실(XR) 미디어 아트 기업 ㈜커즈(대표 진실)가 지난 11일 ‘2021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의 문화/예술 부문에서 WINNER(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심사하여 수상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산업계 행사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한다.


㈜커즈의 수상작인 ‘LOVE EARTH, SWITCH OFF(지구를 살리는 어둠)’은 22m 높이의 U자형 LED스크린을 통해 관람자의 참여를 통한 자연의 재생을 표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작품이다. 

경콘진의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지원 작품으로 지난해 10월 스타필드 하남에 이어 같은 해 12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두 차례 전시되었다. 

진실 대표는 "커즈의 목표는 기술과 예술의 교차점에서 미디어 아트를 통해 감동의 순간을 선사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커즈는 아티스트, 기획자 및 개발자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 그룹이자 확장현실(XR)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이다.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이후 소셜벤처로서 대중과 예술을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