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3.3.]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 제작지원 및 사업화 지원 총 60팀 모집… 제작비·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작성자
조미진
작성일
2022-03-03
조회수
2,775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 제작지원 및 사업화 지원 총 60팀 모집… 제작비·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 ‘2022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사업화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 1인 크리에이터 60명(팀) 선발, 제작지원 500만원, 사업화지원 2,000만원 제작비 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1인 크리에이터(온라인 영상 창작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및 사업화지원’을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은 2022년에는 ‘크리에이터의 성장과 사업화’ 중심으로 개편된다. 

‘제작지원’ 사업은 채널성장을 돕고 ‘사업화 지원’은 콘텐츠를 활용한 비즈니스화를 돕는다.


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1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온라인 동영상 채널의 구독자수가 1,000명 이상 10만 명 이하이며, 직접 기획·제작해 업로드 완료한 동영상 콘텐츠가 10개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일상&취미, 예능, 테크, 푸드, 기타 등 총 5개 분야 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10개 팀씩 총 50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제작비 500만 원이 지원되며, 우수 창작자 3팀에게는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 행사를 통한 성과도 발표하고 대외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돕기 위해 콘텐츠 전문가의 컨설팅, 특강, 크리에이터 간 교류회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진행 한다. 


사업화 지원 사업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1인 크리에이터 또는 팀으로, 온라인 운영 채널의 구독자수가 10만 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운영 채널의 콘텐츠를 활용한 IP상품화, 디지털상품, 콘텐츠 기획 납품, 오프라인 사업화 등 채널의 확장과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으면 된다.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제작지원금(2,000만 원)과 컨설팅, 판로개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우수 창작자 3팀에게는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 행사를 통한 성과발표와 함께 추가 지원금 1,500만원도 제공한다.

제작지원 사업 참여 신청 서류는 3월 31일까지 사업화 지원은 4월 4일까지 이메일(gcreator@gc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2022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및 사업화 지원’의 자세한 공고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사업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제이키아웃(JAYKEEOUT)’, ‘바닷가 전원주택’, ‘호구커플’, ‘유나누나(YOUNA NUNA) 등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1인 크리에이터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 해에는 사업화 지원 분야를 신설하여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