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3.31.] 경콘진, 시청자미디어재단과 제작 및 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1-03-31
조회수
4,164
위 두가지 사진 설명. 첫번째 사진은 건물 내부에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촬영.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 박무,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조한규 포함 6명
두번째 사진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 박무,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조한규 두명의 기념사진

[ 경콘진, 시청자미디어재단과 제작 및 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


○ 3월 31일,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센터 MOU 체결

○ 미디어를 활용한 경기도 콘텐츠 창작 시너지 효과 기대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이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 경기센터와 ‘콘텐츠 및 미디어 분야 제작과 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31일 체결했다.

경콘진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은 경기도 내 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을 위한 제작지원 및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콘텐츠 및 미디어 분야의 창작·유통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인프라 상호지원 △다양성 영화 상영 △미디어 축제 연계 등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 협력에 적극 나선다.

김상호 경콘진 원장직무대행은 “두 기관 모두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교육·제작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두 기관의 협업으로 도민 콘텐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할 수 있어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재흔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센터 센터장은 “경콘진과의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등 취창업 분야에도 미디어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제작과 교육지원이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콘진은 도내 우수한 마을미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기반의 소식을 전하는 마을미디어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마을미디어 사업과 관련된 소식은 각 미디어센터(고양, 군포, 부천, 성남, 수원, 의정부, 화성)와 경콘진 홈페이지(www.gc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