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7.27.] 경콘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 비즈매칭 행사 성료

작성자
조미진
작성일
2022-07-27
조회수
1,275


경콘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 비즈매칭 행사 성료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 비즈매칭 행사 개최

○ 파주 2기 9편의 작품, 50개사의 콘텐츠 관련 투자·제작사 참여해 202건 미팅 성사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2022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2기>의 비즈매칭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매칭 행사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지원 작가의 작품을 콘텐츠 산업 투자사, 제작사에 소개하며 1:1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파주 2기 작가들이 약 5개월 간 기획개발한 작품을 외부 관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 자리로, 50개사의 콘텐츠 관련 투자사와 제작사가 참여했고, 202건의 미팅이 성사되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CJ ENM, 메가박스플러스엠, 쇼박스 등 영화제작사뿐만 아니라 드라마, 웹툰, 출판 등 다양한 콘텐츠 업계에서 참여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경기도와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경기도 시나리오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새롭고 다양한 영화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개인 시나리오 집필공간, 월 1백만 원의 창작지원금, 멘토링 및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기획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1년 개소하여 30명의 졸업 작가를 배출했으며, 현재 고양시와 파주시 2곳에 운영되고 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의 경콘진 관계자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지원작품들이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경기도가 콘텐츠 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