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6.25.] 경콘진, 해외진출 법률상담 참가기업 모집

작성자
강동현
작성일
2021-06-25
조회수
2,922


[ 경콘진, 해외진출 법률상담 참가기업 모집 ]


○ 경콘진, 경기도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 시 영·중문 계약서 검토 및 법률자문 제공

○ 11월 12일(금)까지 경콘진 해외진출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24개사 선착순 접수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이 ‘해외진출 법률상담 지원 사업’에 참가할 경기도 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경콘진은 콘텐츠 기업이 해외에 진출 시 겪는 법률적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함으로써, 경기도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해외진출 법률상담지원 사업’은 시간적, 금전적으로 법률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콘텐츠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문 변호사를 지정하여 해외진출 시 필요한 컨설팅을 적시에 제공한다. 

접수 형식이 간편하여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원대상은 보유 콘텐츠의 해외수출을 위해 해외 구매자(바이어)와 거래를 희망하는 도 소재 콘텐츠 기업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계약 체결을 위해 △영문·중문 계약서 법률검토, △해외진출 관련 법률상담 전반(지적재산권 보호, 불공정계약 예방, 수출대상국가의 법령 검토 등)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경기도 콘텐츠 기업은 경콘진이 운영하는 해외진출 지원 홈페이지(www.gcon.or.kr/bms)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11월 12일(금)까지 총 24개사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업의 선택에 따라 대면상담 뿐만 아니라 메일과 유선을 이용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사업문의는 032-623-8049로 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계약이 증가하고, 해외 계약이 무기한 연기·파기되는 상황에서 해외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콘텐츠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