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5.30.] 경콘진, ‘VRAR 상생마케팅’ 판로지원 참여기업 6월 13일까지 모집

작성자
조미진
작성일
2022-05-31
조회수
1,499


경콘진, ‘VRAR 상생마케팅’ 판로지원 참여기업 6월 13일까지 모집



○ 6월 13일까지 ‘2022 VR/AR 상상마케팅’ 참여기업 모집

 - 기술, 콘텐츠, 서비스 상용화 아이템 보유 도내 15개 VR/AR 기업 선발 예정 

 - 수요처, 공급처간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운영 및 비즈니스매칭데이 개최

 - 유통 판로개척과 시장진출전략 컨설팅 지원으로 매출 증진⋅상생 도모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뛰어난 아이템 경쟁력을 보유한 도내 가상/증강현실(VR/AR) 기업의 홍보⋅유통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VR/AR 상생마케팅’ 사업 참여기업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VR/AR 상생마케팅’은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해도 판로확보가 어렵다는 공급기업의 애로사항과 시장성 있는 아이템을 찾기 어렵다는 수요기업의 니즈를 반영하여 수요처 연결, 시장진출전략 컨설팅 등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소재 가상/증강현실 상용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교육,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3개 분야로 모집하며 총 15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VR/AR 상생마케팅’은 비즈니스매칭데이를 통해 수요, 공급 기업이 직접 상담을 통해 계약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전담자문단이 선정기업에게 맞춤형 비즈니스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퍼실리테이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선정기업은 분야별 전문자문단과 서로 공동체를 구성하고, 자문단이 분야별로 수요처를 직접 탐색 및 계약 연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판로개척을 지원받는다. 기업과 자문단간 지속적인 소통과 다양한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협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공모시점인 현재 이미 20여개 수요기업이 수요조사서를 제출해 참여기업을 찾고 있으며, 사업이 마무리되는 올 연말까지 지속적인 수요처 확대할 예정이다. 

경기도내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콘진 홈페이지(www.gcon.or.kr) 내 사업공고에서 ‘VR/AR 상생마케팅’ 관련내용 확인 후 오는 6월 13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미래콘텐츠팀 이메일(jinlee@gcon.or.kr)로 문의 가능하다.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이 사업은 기존에 판로 확보가 힘들었던 기업들의 새로운 시장성 타진과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한 것”이라며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각기 다른 분야의 기업 간 협업으로 새로운 상생의 가치를 찾으며 산업 기반 확대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