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사업공고
[제 2021-129호]
- 지원내용자금지원R&D지원유통지원마케팅지원퍼블리싱 지원
- 모집조건제한없음경기도 기업
- 담당자이상혁 이사 / CPO(제품총괄이사)
- 사업명2021 글로벌 게임 제작지원
- 2021 글로벌 게임 제작지원(웹툰IP, 엔터/애니IP, 기술트렌드 부문)
- 사업기간2021년 01월 01일(금) ~ 2021년 12월 31일(금)
- 사업금액360,000,000
- 사업목적웹툰IP, 엔터/애니IP, 기술트렌드 를 활용한 게임 제작지원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 진출 및 게임 다양성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활로 개척
- 사업내용○ 산-관 협업을 통해 제작 지원부터 마케팅/유통까지 전주기 지원 체계 구축
○ 게임과 IP간 융복합을 통해 한국형 IP 게임을 내수시장 기반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모색
○ 글로벌 플랫폼, IP 사업자 및 유통사와의 연계를 통한 신규 글로벌 시장 구축
○ 신규 유망기술 시장의 진입유도를 통한 시장 이니셔티브 확보로 기업 경쟁력 강화
- 지원항목자금지원R&D지원유통지원마케팅지원퍼블리싱 지원
- 지원내용○ 지원규모 : 6개 내외 과제지원
- 총 3.6억원 내외, 6개사 내외 지원
※ 지원금은 모집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총 제작비의 최대 80% 범위 이내에서 직접 매칭방식으로 지원
- 사업비(지원금+자기부담금) 총액(100%) 기준 최대 지원금 80%, 자기부담 20% 구성
※ 자기부담금은 지원협약체결일부터 지원기간 종료 시까지 발생한 과업수행자의 부담예산(지출/정산가능한 예산)을 말하며, 사업비 산정/정산 기준 및 과업과의 직접적인 연계성에 따라 인정되지 않는 항목이 있을 수 있음
○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 협력사 지원 내용은 협력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엔터 ‘겟잇뷰티’ 부문>
- 겟잇뷰티 IP 사용에 대한 계약금 지원 및 계약 체결
- 겟잇뷰티 방송을 통한 마케팅 파트너십 기회 제공
- CJ ENM과의 게임(해당 과제 결과물)관련 추가저작물 및 별도사업 진행 기회 제공
<기술트렌드-SKT 부문>
- 현재 유망 기술트렌드(스트리밍게임) 서비스를 위한 기술/서비스 데이터 가이드 기회 제공
- 추가 플랫폼 선 접근 기회 제공(성과 결과에 따라 결정-의무사항 아님)
- 모집기간2021년 04월 27일 00시 00분 ~ 2021년 05월 11일 16시 00분
- 모집조건사업(행사) 참가기업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력 제한없음
- 소재지 경기도 기업
- 구성원수 제한없음
- 기타 ○ 신청자격(모집대상)
- 게임 개발 기술을 보유한 도 내 개발사의 프로젝트 6개사(엔터 2개사, 기술트렌드 4개사)내외(타 진흥원 포함 다른 지원사업과 중복지원 불가)
1) 경기도 소재(사업자 등록상 주소지)의 개발사 법인(지사일 경우, 설립 후 경기도 소재 6개월 이상, 상주인력 3명 이상 보유 기업에 한하여 지원가능)
2) 경기도 외 사업자의 경우 경기도 소재기업과의 컨소시엄 참여 가능
※ 도 내 본사가 소재 중인 개발사가 주관기업으로 참여율 70%이상 경우만 가능
- 모집분야
- 장르 게임
- 분야
- IT관련 SW
- 기타 개발
- 모집규모6명(팀)
- 제한사항○ 신청 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 제한 조치중인 사업자
- 신청일 현재 신청과제와 동일/유사과제로 정부, 지방자치단체, 정부사업 대행기관, 경기콘텐츠진흥원 등으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고 있거나 완료한 경우
- 기존에 개발 완료되어 런칭했던 콘텐츠 또는 그러한 콘텐츠의 단순 변경으로 독창성이 떨어지는 프로젝트
- 개발사 자체 역량으로 수행하지 않는 프로젝트 (외부 용역 발주 등)
- 사업 취지에 맞지 않거나 기간 내(21년 12월) 상용화(OBT, 소프트런칭 등) 이상 개발확정 완료가 어려운 프로젝트(11월 말 결과평가시 시연이 가능하여야 함)
-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 제2호의 대기업과 그 계열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회사를 말한다)인 경우
- 1차 심사
- 선정방법1차 : 서류심사
2차 : 발표심사 - 심사일정2021년 05월 12일(수) ~ 2021년 05월 14일(금)
- 발표일정2021년 05월 17일(월)
- 심사기준프로젝트의 우수성(25)
- 독창성(10) : 프로젝트의 독창성과 참신성 여부
- 파급 효과(5) : 게임 산업에 있어 기술 또는 산업적 파급 효과 여부
- 적합성(10) : 본 사업의 취지를 반영한 과제의 적합성
사업추진 역량(25)
- 사업화 역량(5) : 개발 기업의 안정성과 수익규모의 적정성
- 개발력(10) : 개발에 필요한 기술 보유 현황 및 개발 능력, 참여 인원의 숙련도 검증
- 사업추진력(10) : 사업 추진 의지 및 기간 내 완료 가능 여부
사업추진 역량(25)
- 사업화 역량(10) : 개발 기업의 안정성과 수익규모의 적정성
- 개발력(10) : 개발에 필요한 기술 보유 현황 및 개발 능력, 참여 인원의 숙련도 검증
- 사업추진력(10) : 사업 추진 의지 및 기간 내 완료 가능 여부
사업계획의 타당성(20)
- 사업계획의 적정성(10) : 사업목표 달성 방안의 적정성, 사업 규모/내용에 따른 신청예산의 적정성, 사업 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 가능성
- 사업추진 준비도(10) : 프로젝트 개발 및 추진의 적정성과 준비도, 사후관리 체계 및 향후 발전방안
- 선정방법1차 : 서류심사
- 기타안내사항
지원대상 및 신청자격
○ 지원대상
<엔터IP ‘겟잇뷰티’ 부문>
- 엔터IP(겟잇뷰티) 게임 개발에 적합한 개발 경쟁력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도모하는 개발 역량을 갖춘 게임개발사(법인/사업자)
※제작 중인 게임도 지원 가능
※지원서 및 PT문서 작성시 ‘겟 잇 뷰티’(CJ ENM) IP를 활용하여 계획 수립.
※‘겟 잇 뷰티’IP 의 방송컨셉, 로고, 캐릭터화 된 출연자(선정 후 추후 협의시 확정) 등의 소재를 활용하여 제작 계획된 게임.(기본적인 장르 제약 없음, "킴 카다시안: 할리우드" 류 등과 같은 SNG류 장려, 단, 성인물/사행성물 등 IP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장르/컨셉 지원 불가)
<기술트렌드 부문> - 스트리밍게임
- 기술트렌드(스트리밍게임) 플랫폼내 서비스가능한 게임개발에 적합한 개발 경쟁력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도모하는 개발 역량을 갖춘 게임개발사(법인/사업자)
※제작 중인 게임도 지원 가능
※기술트렌드(스트리밍게임) 플랫폼 예 : Xcloud, GameBox, Geforce Now, Stadia, Playstation Now, Project Atlas 등
세부 지원 내용
○ 지원규모 : 6개 내외 과제지원
- 총 3.6억원 내외, 6개사 내외 지원
부문
1차 지원금
2차 지원금
총 지원금
비고
엔터IP 부문
(2개사)
2개사
각 5천만원
1순위(1개사) : 2.5천만원 이내
1순위(1개사) : 8.5천만원 이내
중간평가 후 사업추진 결과에 따라 2차 지원금 차등 지급
2순위(1개사) : 2천만원 이내
2순위(1개사) : 7.5천만원 이내
기술트렌드 부문
(4개사)
4개사
각 3천만원
1순위(2개사) : 2.5천만원 이내
1순위(2개사) : 5.5천만원 이내
2순위(2개사) : 1.5천만원 이내
2순위(2개사) : 4.5천만원 이내
※ 지원금은 모집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총 제작비의 최대 80% 범위 이내에서 직접 매칭방식으로 지원
- 사업비(지원금+자기부담금) 총액(100%) 기준 최대 지원금 80%, 자기부담 20% 구성
※ 자기부담금은 지원협약체결일부터 지원기간 종료 시까지 발생한 과업수행자의 부담예산(지출/정산가능한 예산)을 말하며, 사업비 산정/정산 기준 및 과업과의 직접적인 연계성에 따라 인정되지 않는 항목이 있을 수 있음
○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 협력사 지원 내용은 협력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엔터IP ‘겟잇뷰티’ 부문>
- 겟잇뷰티 IP 사용에 대한 계약금 지원 및 계약 체결
- 겟잇뷰티 방송을 통한 마케팅 파트너십 기회 제공
- CJ ENM과의 게임(해당 과제 결과물)관련 추가저작물 및 별도사업 진행 기회 제공
<기술트렌드-SKT 부문>
- 현재 유망 기술트렌드(스트리밍게임) 서비스를 위한 기술/서비스 데이터 가이드 기회 제공
- 추가 플랫폼 선 접근 기회 제공(성과 결과에 따라 결정-의무사항 아님)
○ 중간 평가 심사결과에 따라 지원우선순위에 근거한 차등지원
※ 총 지원 금액은 지원 과제의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
(신청서 작성 시, 지원금을 엔터IP : 7,500만원, 기술트렌드 : 4,500만원 기준으로 작성 - 중간평가 후 인센티브 배정하여 지원금 최종 조정)
※ 지원규모는 선정과제 수 및 예산 범위에 따라 변동 가능
○ 지원금 지급방법 및 시기
- 프로젝트에 따라 별도 협약을 체결하여 지급방법과 시기를 정함
○ 사업기간
- 개발/협약기간 : 2021. 협약체결일 ~ 2021. 12. 31. 이내(상용화버전 개발 완료)
○ 사업설명 관련
- 설명회 :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단, 설명자료는 별도 배포
- 설명자료 : 별도 첨부파일 확인
○ 지원조건
- 개발/협약기간 동안 제작/상용화 버전(OBT 버전 이상)완료
(상용화 서비스 시점은 별도 협의)
- 기획단계이거나 개발 중인 프로젝트도 지원 가능
선정 및 지원 절차
○ 선정절차 : 서류심사 ➔ 발표 심사 ➔ 지원순위 선정
※ 심사위원회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 요구 가능
○ 결과발표 : 경기콘텐츠진흥원(www.gcon.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선정업체에 한하여 개별통보
○ 지원절차 :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양식에 따라 지원사업 관련 별도의 협약을 체결하고 동 협약에 따라 지원이 이루어짐
추진일정
사업공고
사업공고
2021. 4. 27. ~ 5. 11.
사업자선정
지원과제 접수
2021. 5. 11.
선정평가 (서류평가 및 질의/응답평가)
2021. 5. 12 ~ 5. 14(예정)
지원순위 결정 및 협약 체결
2021. 5월 중
1차 제작지원금 지급
2021. 5월 ~ 6월 중
사업수행/개발
중간평가 및 2차 제작지원금 지급
2021. 7월 ~ 8월 중
제작완료
2021. 11월 이내
사업관리
결과평가
2021. 11월 말
상용화 개시
제작 완료 후 협의
정산/결과보고회 개최
2021. 12.
협약 종료(상용화 기간 포함)
2021. 12. 31.
※ 상기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지원에 따른 준수사항
○ 제작비 집행
- 지원 대상으로 확정통보 받은 수행기관의 장은 지원금에 대한 과제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등 협약체결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관리기관에 제출
※ 미제출 시 지원 취소 및 협약 해지 가능
구분
제출시기
보험금액
보험기간
지원금이행
보증 보험증권
협약체결 후
14일 이내
지증금의 100%
협약기간
※ 진흥원과 협의 후 차수별 지원금 규모에 따른 보증보험 분할제출 가능
- 해당 과제의 사업비는 다른 용도의 자금과 분리하여 사업비 전용 신규계좌 개설을 통해 별도의 통장을 관리하여야 하며, 카드사용(e나라도움 전용카드-해당은행에서 국고보조금용 카드 발행, 발행가능여부 은행에 별도 문의) 및 계좌이체를 통한 지출만 가능 함.
※지원확정시 지원대상을 확인하여 주는 별도의 공문을 드릴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은행계좌 본 사업을 위한 별도의 계좌 개설절차를 진행하여야 함.
- 제작비 사용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수행기관은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금집행 및 매출현황 등에 대하여 관리기관에서 지정한 회계법인을 통하여 회계감사를 이행하여야 함
- 관리기관은 지원업체가 제작비를 당초의 목적대로 집행하지 않거나, 임의로 제작을 중단할 경우, 제작비의 환수와 필요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 관리기관은 지원업체 측의 자부담금 집행이 당초 협약액 내 자부담금보다 감소할 경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지원사업협약 및 수행관리지침 제22조의2(사업자부담금(자부담금) 이행 조치 강화)에 의거하여 감소율만큼 지원금을 환수할 수 있음.(자부담금 우선 사용을 권장)
<사업자부담금(자부담금) 미집행에 따른 정당 환수식 산식>
지원금 x (1 – 자부담금 집행액 / 자부담금 협약액)
※자부담금 미집행에 따른 정당 환수액 산식
- 제작비 집행에 따른 기타 상세 내용은 협약 시 별도 협의 예정
○ 수행관리
- 본 사업은 (재)경기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운영관리규정」 및 동 사업과 관련된 지침에 의거 수행하며, 사업별 세부사항은 추후 별도 협의
○ 결과물 활용
- 관리기관은 지원사업의 결과물에 대해 비영리적 목적으로 활용 가능
○ 지원성과조사
- 협약완료 후 차기년도부터 5년 간 관리기관에서 요청 시, 요구하는 양식에 의거 지원성과조사서 의무 제출
지원신청 및 접수
○ 접수방법(e나라도움 신청 후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접수-양쪽 모두 접수 필수)
- e나라도움 신청 : e나라도움 홈페이지(http://www.gosims.go.kr) 내 지원사업 신청
ㆍ e나라도움 신청 기간 : 4월. 27.(화) ~ 5. 11.(화), 16:00 까지
* e나라도움 로그인 후 공모사업찾기 – 공모사업찾기에서 "공모기관 : 공공기관 및 단체, 경기콘텐츠진흥원 검색 후
공모명 '2021 글로벌게임 제작지원(엔터IP,기술트렌드) 추가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추가공모 인지를 확인 후 지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신청
: e나라도움 신청과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https://www.gcon.or.kr/ggc) 내 해당 사업공고 내용에도 별도 접수 필요
ㆍ 서류 기한 : 2021. 5. 11.(화), 16:00 까지
* e나라도움 접수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접수 양쪽 모두 접수하여야 함.(중요)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https://www.gcon.or.kr/ggc) 내 사업공고 – 지원접수 부문 확인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접수 내용에는 발표자료(PPT)를 포함하여 접수(중요!)
이하 기타사항은 본 공고 첨부파일인 사업안내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