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예약 프로그램 신청

여주 지역자원 발굴

동부(여주)지역자원 발굴단 운영

목록

프로그램 정보

경기 동부 권역의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그 첫 단계로

여주의 지역 자원을 콘텐츠와 융복합하여 새로운 지역 가치를 만들어내고자 지역자원 발굴단을 모집합니다.


Q1. 어떤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어요?윙크


-동네에서 딱 2개월 정도 나만의 사업 아이템을 지역자원을 활용해서 발전시켜 보고 싶은 사람

-혹은 반대로 여주의 지역자원은 잘 알고 있는데 어떻게 사업 아이디어로 활용해야 좋을지 고민인 사람

-여주를 사랑하고 여주의 자원을 널리 알려 향후 재미있는 콘텐츠로 활용하길 원하는 사람

 ※ 1인팀이나 기존 창업자, 혹은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어요.

 ※ 청년, 여주시민, 경기도민은 가점이 있어 유리하지요.


Q2. 자원 발굴의 주요 활동은 무엇인가요?방긋


- 참여자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앞으로 어떻게 자원을 발굴하고 기록하면 될 지 알 수 있어요.

- 숙박과 연계한 지역캠프를 통하여 지역전문가와 자원전문가, 또 지역 로컬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하며

   내가 막연히 생각해보던 자원 기반 사업 아이템을 함께 발전시켜 나갈 거에요.

- 개별 조사 기간에는 숙박비와 교통비, 회의비, 지역탐방과 관련한 제반 비용을 모두 지원해 드린답니다!

- 성과 공유회를 통하여 내가 발굴한 지역 자원을 다른 참가자들과 공유하고 나중에는 멋진 자료집으로도 제작이 되요.


Q3. 자원 발굴단에 참여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깔깔


- 자원 발굴단 우수 성과자는 본인의 희망 하에 내년 상반기 진행되는 전문교육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자원을 활용하여 창업을 하고 싶다면 창업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자원발굴 -> 교육 -> 네트워킹 -> 창업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으니 반짝이는 아이디어 하나면 만사OK!

-  창업은 부담스럽고 내가 알고 있는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누군가 잘 활용했으면 좋겠다 싶다면

역시 지역자원 발굴단이죠. 참여자끼리의 네트워킹, 자원발굴의 결과가 잘 갈무리되어 자료집으로 나와서 널리 홍보가 되니

여주를 사랑하고 여주의 지역상권에 관심 있다면 창업희망자와 함께 새로운 지역가치를 만들어나갈 수 있지요.

- 우수 발굴 결과에 따라 시상금도 있어요. 총 15백만원이랍니다.


Q4. 어떻게 지원해요?사랑


- 여기 홈페이지 웹사이트에서 참여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시고 그대로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면 끝! 간단하지요?

- 문의사항은 전화, 이메일로 주저 말고 연락 주세요. 사업담당자가 친절하게 안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