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발행일 정보 제공
test
발행일 2023-06-30

VR판 함께하실 분? 국내 게임사 너도나도 VR 영역 확장

메타버스와 더불어 가상현실(VR) 시장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괄하는 확장현실(XR)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인데요. 메타,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등국내외 게임 기업이 VR과 XR 사업을 확장하는 추세입니다. [전문보기]

VR의 도움을 받아 탄생한 자동차 가 있다구요?

지난해 10월 처음 공개된 GM 사의 트랙스는 전 세계에 퍼져 있는 GM 직원들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세계 각지에 있는 직원들의 소통 공간을 VR 기술을 통해 구현하여 트랙스의 설계를 잡아 나갔다고 합니다. [전문보기]

참여만으로 능력치 상승하는 창업 오디션이 있다?

초기창업기업지원 프로그램 M.A.P. 오디션 2기

지난 6월 13일(화)에는 초기창업기업지원 프로그램 M.A.P. 기업선발 오디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46개 기업이 지원하며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 서류 심사에서 선정된 24개 기업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하여 최종 16개의 기업을 선발했습니다. 오디션은 현직 VC 전문가들과의 1:1 면담을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오디션에 참가하는 것 만으로도 투자 상담과 네트워킹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M.A.P.에 최종 선발된 기업은사업화 자금 2,000만원과 멘토링, 워크샵, 세미나 등 성장 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됩니다.

최종 성과발표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은 ‘경콘진 통합 데모데이’에도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하네요.

버추얼 브라더스는 판교 허브 8층 R21호에 입주해있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노성언 대표님은 버추얼 브라더스가 두번째 창업이라고 하셨는데요. 두 번째 창업인만큼 VR 콘텐츠에 대한 비전과 인사이트가 뚜렷한 노성언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자기소개랑 회사 소개 부탁드릴게요.

버추얼 브라더스 주식회사라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 노성언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가상현실에 완전 몰입할 수 있는 선도 기술을 개발하고 그 기술을 융합한 초실감 실사 vr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덕션입니다.

본인은 어떤 판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융합이라는 표현이 가장 어울릴 것 같은데요. ICT 분야 안에 있는 정보 기술과 콘텐츠가 융합된 판 안에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VR 가상현실이라는 시장에서 관련 핵심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ICT+콘텐츠’ 판에 뛰어드셨는지 궁금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들어오게 됐습니다. 2013년도 ‘아바타’라고 하는 입체 영화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했어요. 그 당시에 일반 영화를 제작하고 있던 터라 기술 기반의 영화가 신기했었고, 연출 감독보다 촬영을 맡고 있다 보니까 새로운 촬영 기술에 관심이 더 많이 생기면서 VR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노성언 대표님의
더 깊은 이야기가 궁금 하다면?

업무 공간이 필요하세요?

판교 허브 공간 예약해서 써보세요!

나와 같이 일하는 동료들과 한번 생각해봅시다.
우리, 즐겁게 일하고 있나요? 즐거움이 사치라고 느껴지는 순간들도 분명히 있겠지만,
오늘만큼은 일상의 순간순간에서 새삼 나의 동료들과 즐겁게 일하고 있다고
느껴지는 하루이길 바랄게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031-776-460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1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8,9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