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1.] 문화기술 콘텐츠, 유통으로 더 멀리까지...경콘진, ‘문화기술 콘텐츠 유통지원’ 참여기업 모집
- 작성자
- 허예지
- 등록일
- 2025-04-21
- 조회수
-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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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문화기술 콘텐츠 유통지원’ 사업… 5개사 선정해 총 1억 5천만 원 지원
○ 국내외 팝업스토어·공연장 등 다양한 채널 통해 유통 판로 개척 기회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도내 문화기술 기업의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2025년 문화기술 콘텐츠 유통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5월 21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제작이 완료된 문화기술 콘텐츠의 유통을 지원하여 도내 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총 5개사를 선정해 각 3천만 원씩,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유통 자금과 함께 유통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선정 기업에게는 경기 콘텐츠 페스티벌과 연계한 하반기 성과 전시 및 시연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올해도 총 5개사를 선정하여 7월부터 10월까지 본격적인 유통 활동을 지원하며 기업별 유통 계획에 따라 맞춤형 컨설팅, 후속 유통 파트너 매칭, 경기 콘텐츠 페스티벌 내 전시 및 홍보 기회 등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 내 사업공고를 확인하고 사전진단 확인서 및 지원 서류를 5월 21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문의는 콘텐츠산업팀(032-623-8068, sagehj@gcon.or.kr)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추진한 대표 사례로는 ▲ Dome screen VR 콘텐츠 ‘우주고양이 키츠’의 글로벌 홍보(크리에이티브섬) ▲ IP 기반 콘텐츠와 롯데백화점 굿즈 기업이 연계한 팝업스토어 운영(샵팬픽) ▲ AR 앱 ‘듀윙’을 활용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 교육 행사(이한크리에이티브) ▲ 제스처 기반 반응형 영상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전시 콘텐츠(온즈) ▲ XR 시어터 기반 이머시브 연극 <시뮬라시옹>(파란오이) 등이 있다.